1. 디자인패턴이란?
디자인 패턴은 "일반적인 설계 문제를 특별한 맥락으로 해결하기 위해 객체와 클래스를 전달하는 방법을 맞춘 것"입니다. 디자인 패턴은 공통적인 애플리케이션 설계 문제의 해법입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대단위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보다는 보통 객체 생성 및 객체 간 상호 작용 문제를 해결하는데 디자인 패턴을 주로 사용합니다. 디자인 패턴에서는 대개 클래스 다이어그램으로 클래스 간 관계와 소통하는 과정을 나타냅니다. 디자인 패턴은 크게 생성, 구조, 행위 패턴으로 분류합니다.
● 생성패턴: 객체 생성, 초기화, 클래스 선택에 관한 패턴
● 행동패턴: 객체 간 소통, 메시징, 상호 작용에 관한 패턴
● 구조패턴: 클래스와 객체 관계를 조직하는 패턴. 관련된 객체를 서로 묶어 원하는 로직을 구현하는 방법
패턴은 이미 알려진 설계 문제를 해결할 답안을 제시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개발자가 서로 같은 용어를 써서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단, 디자인 패턴을 쓸데없이 과용하면 문제만 늘어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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